코인시장 뉴스

일본: 도쿄 경찰, 6,800만 달러 가상화폐 피라미드 계획에 연루된 8명의 남성 체포

11월 14일 일본의 아사히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도쿄 경찰은 피라미드 방식을 사용하여 총 78억 엔(약 6,840만 달러 상당)의 현금과 가상화폐를 모은 것으로 의심되는 8명의 남성을 체포했다.

용의자들은 외국 투자가들과 세미나를 개최하는 미국의 투자 회사 “Sener”를 운영하며 도쿄를 포함한 44개 현에서 약 6,000명의 사람들로부터 현금과 비트 코인을 획득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베인 캐피털, 비트코인 리워드 스타트업 롤리 위한 225만 달러 자금 모금 라운드 지원

비트코인 리워드 플랫폼인 롤리(Lolli)가 씨드 펀딩으로 베인 캐피털 벤처스(Bain Capital Ventures) 및 디지털 커런시 그룹(Digital Currency Group)을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225만 달러를 모금했다.

이 외에도 버젼 원, 포어러너 벤처스, 3K VC, SV 엔젤, FJ 랩스, Gokul Rajaram, 알렉스 정, 브라이언 슈거 등이 모금에 참가했다. 롤리는 사용자들이 회사의 파트너 브랜드에서 쇼핑할 때 비트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보상 플랫폼이다.

원문보기: Coindesk

타켓의 트위터 계정 해킹, 가짜 5,000 비트코인 증정 홍보에 쓰이다

가상화폐 사기꾼들이 가짜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거대 리테일 기업인 타겟(Target)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해킹한 것으로 보고되었다.

사기꾼들은 200만 명이 넘는 타겟 게정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약 3,000만 달러 상당에 해당하는 5,000개의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소량의 디지털 통화를 그들에게 보낼 것을 권유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허위 ‘하랄’ 투자 사기로 체포된 가상화폐 사기꾼들

인도 국적의 Syed Fareed와 그의 아들 Syed Afaq Ahmed가 사기성 가상화폐 투자 계획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Fareed와 Ahmed는 디지털 통화 투자 기회로 위장한 폰지 사기를 진행했다. 인도 당국은 Faheed와 Ahmed가 운영하는 Ambidant Marketing과 투자 회사가 가짜 “하랄” 가상화폐 투자 계약을 제공하고 이슬람 학자들을 이용해 이슬람 투자자들을 유혹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Ambidant Marketing은 초기 투자자들에게 총 투자액의 50%에 달하는 엄청난 지불금을 제공했으나, 더 많은 투자자들이 계획에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지불 금액을 낮췄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일본의 보험 회사 솜포, 아프리카 비트코인 지원 송금 서비스 BitPesa와 제휴

11월 9일에 발표된 일본의 보험 회사 솜포(Sompo)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당사는 범 아프리카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BTC 아프리카(BitPesa)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코인텔레그래프 재팬이 확인한대로 솜포는 BitPesa의 지분 10%를 취득하기 위해 11월 8일 5억 7,000만 엔(약 5백만 미 달러)를 투자했다. BitPesa는 영국과 케냐 간의 가상화폐 송금에 중점을 두고 2013년에 설립된 비트코인 스타트업이다. 솜포는 해당 파트너십이 “글로벌 송금 서비스의 디지털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 알렸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팀 드레이퍼, 2022년 비트코인 가격 250K 예측

벤처 캐피털 투자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는 11월 6일 웹 서밋 정상 회의에서 패널 토론을 통해 2022년까지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이 25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그의 예측을 재확인했다.

드레이퍼는 지난 4월 BTC 가격이 25만 달러까지 급등할 것이라고 처음 예측했다. 최근의 웹 서밋 회의에서 BTC 가격이 4년 만에 40배의 수익을 올리고 250,0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여전히 생각하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에 드레이퍼는 그렇다고 답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테더의 새로운 은행 델텍, 추가 뇌물 수수 사건 발견

지난 몇 개월 동안,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피넥스(Bitfinex)는 은행 업무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사용자들은 테더(Tether)와 관리를 공유하는 비트피넥스가 자사의 스테이블코인 (USDT)을 환원하는 데에 필요한 달러 보유액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의심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일부 비트피넥스 사용자는 예금 및 인출을 완료 할 수 없었다.

문제 발생 이후 비트피넥스는 새로운 은행 파트너로 델텍 뱅크(Deltec Bank & Trust)를 선택한 것이 확인되었으나 브레이커 매거진(Breaker Magazine)은 최근 델텍이 두 가지 글로벌 뇌물 수수 사건에 연루되었다고 전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스위스 보고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공격하는 트로이 목마 맬웨어 보고

스위스에서 발표된 한 보고서에 따르면 모네로(Monero)를 채굴하는 바이러스가 올해 스위스의 가상화폐 산업에 대한 가장 큰 공격 중 하나에 책임이 있음이 밝혀졌다.

대규모 은행에 해킹하기 위해 한 번 사용된 이 트로이 악성 코드는 이제 가상화폐 자산 거래소들을 공격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해당 보고서는 MELANI가 공식적으로 Cridex라고 알려진 Trojan Dridex 맬웨어를 발견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스웨덴에서 가상화폐 회사에 폭탄 보낸 남성 징역형

스웨덴 법원은 영국에 기반을 둔 가상화폐 회사에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수제 폭탄을 보낸 남성에게 6년 6개월의 징역형을 선고했다고 BBC가 11월 9일 보도했다.

43세의 Jermu Michael Salonen은 스톡홀름 지방 법원에서 런던의 크립토페이(Cryptopay) 직원에게 폭탄을 보내고, 총리를 포함한 스웨덴의 정치인들에게 하얀 가루를 보내는 등의 여러 가지 혐의에 직면했다. Salonen은 지난 2017년 8월 크립토페이 플랫폼에서 자신의 암호를 변경하는 것을 거부당하자 회사에 복수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판사, 윙클보스 사건에서 찰리 슈렘의 자산을 동결하라는 명령 해제

초기 비트코인 지지자이자 기업가인 찰리 슈렘(Charlie Shrem)이 윙클보스 형제(Tyler and Cameron Winklevoss)와 이들의 회사인 윙클보스 캐피털 펀드(Winklevoss Capital Fund)가 제기한 소송에서 첫 번째 승리를 거두었다.

뉴욕 남부 지방 법원의 제드 라코프(Jed Rakoff) 연방 판사에 의해 11월 8일 목요일 제출된 법원 문서에 따르면, 초기에 슈렘에 대해 부과된 3천만 달러의 자산 동결 명령은 청문회가 끝난 후 해제되었다.

원문보기: Coindesk

StatCounter를 이용, Gate.lo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훔친 사이버 범죄자

IT 보안 회사 ESET의 한 직원이 11월 6일 악성 자바스크립트 사용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Gate.lo에 대해 가해진 공격에 대한 회사 연구에 관해 밝혔다.

Matthieu Faou는 사이버 범죄자가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의 웹 로그 분석과 유사한 것으로 잘 알려진 웹 사이트인 StatCounter를 이용해 공격 가능했다고 밝혔다. 공격자는 외부 자바스크립트 태그에 악성 코드를 삽입했고, 코드가 웹 사이트의 페이지에 삽입되었을 때 Gate.io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훔칠 수 있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반에크가 비트코인 ETF 제안서를 SEC에서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는 4가지 이유

2018년 11월 8일, CNBC의 크립토 트레이더(Crypto Trader) 쇼호스트인 랜 뉴너(Ran Neu-Ner)는 반에크(VanEck)의 ETF 및 디지털 자산 전략 담당자이자 뮤추얼 펀드 매니저인 Gabor Gurbacs와의 인터뷰 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는 비트코인 ETF 제안서를 SEC에서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며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열거했다:

  1. 그것은 물리적인 비트코인 ETF이기에 기본 비트코인과 함께 유지된다.
  2. 완전히 보험 처리 되어 해킹 혹은 손실이 있을 경우 보상 가능하다.
  3. MVIS를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 가격 책정이 이루어진다.
  4. ETF는 제도 지향적이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중국 남성, 비트코인 공판에서 13년 형 선고받아

한 중국인 남성이 지난 2015년 중국의 한 회사를 협박하여 2,099 비트코인(BTC) (현재 1,350 만 달러 상당)을 겨우 300,000만 달러에 판매하도록 한 사실이 밝혀져 13년 형을 선고받았다.

피고인 두 빙(Du Bing)은 회사의 불법적인 사업 활동을 폭로하겠다면서 회사를 협박했다. 법원의 서류에 따르면 빙은 협박 및 강탈 혐의로 기소되어 13년 형을 선고받았다.

원문보기: Cryptoglobe

한국: 네 명의 젊은 해커들, 6,000대 이상의 PC를 대상으로 한 크립토재킹

한국에서 4명의 “젊은” 해커들이 6,000대가 넘는 컴퓨터를 대상으로 한 크립토재킹 사건에 관련하여 체포되었다고 아주 데일리가 11월 8일 보도했다. 크립토재킹은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사용하여 소유자의 동의 또는 인지 없이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아주 데일리는 경찰청 사이버 국장의 성명서를 인용하여 해당 해커들은 이메일을 통해 보내진 구직 신청서에 숨겨져 있던 악성 채굴 맬웨어를 6,038개의 PC에 감염시킨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었다고 보도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골드만삭스, 이제 비트코인 파생 상품 제공한다

월스트리트의 대형 투자 은행인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가 자사 고객들에게 비트코인(BTC) 파생 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금융 기관은 또한 이더리움(ETH) 또는 기타 주요 가상화폐에 대해서는 유사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 없다고 알렸다.

더블록(TheBlock)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며, 자사의 비트코인 선물에 묶인 파생 상품은 현재 은행의 몇몇 선택된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원문보기: Cryptoglobe

北 해커들, 가상화폐 가진 개인투자자 노린다

북한 해커들이 경제 제재 여파를 피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의 일환으로 개인 투자자들의 가상화폐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북한 해커들은 주로 이메일을 통해 악성코드를 전파하며 감염된 컴퓨터를 제어해 가상화폐를 빼 내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기관 등이 보안을 강화하면서 공격이 점점 더 어려워지자 해커들은 보안이 취약한 개인 사용자를 노린 것으로 보인다.

원문보기: 뉴시스

스퀘어의 비트코인 수익 3분기에 600만 달러 증가, 이익 50만 달러 상회

미국의 금융 서비스 회사 스퀘어(Square)가 주주들에게 보낸 소식지를 통해 11월 8일 2018년 3분기에 비트코인 (BTC) 매출 4,300 만 달러를 창출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초 스퀘어 캐쉬(Square Cash) 결제 애플리케이션에 비트코인(Bitcoin) 지원을 도입한 바 있는 스퀘어는 총 수익 및 금융 활동에 대한 요약본을 발표하면서 가상화폐 매출이 지난 2사분기에 비해 6백만 달러 증가했다고 밝혔다. 총 순매출은 2018년 3분기에 전년 대비 51% 증가한 8억 8,200 만 달러를 기록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미 선거에서 가상화폐 친화적인 정치인들 강세 보여

미국의 2018년 중간 선거에서 3개 주에서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의원들이 자리를 차지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연합(Digital Asset Trade Association, DATA)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에 따르면, 3명의 새로운 주지사와 2명의 재임자가 가상화폐에 친화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그룹은 대부분의 주지사 후보들에게 설문 조사를 보냈고 응답에 따라 이들의 블록체인 친화도를 평가했다.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에 친화적인 새로운 주지사 목록에는 콜로라도의 자레드 폴리스(Jared Polis)와 캘리포니아의 개빈 뉴섬(Gavin Newsom)이 포함되어 있다.

원문보기: Coindesk

대만, 익명 가상화폐 거래 단속

대만 정부는 최근 익명의 가상화폐 거래에 대한 엄중 단속에 나섰다. 정부는 고객알기제도(know-your-customer, KYC) 확인을 통한 사용자 식별을 국내의 가상화폐 거래소들에 명령했다.

파이낸셜 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해당 조치는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관련 법률을 개정함으로써 이뤄졌다. 새로운 규제로 인해 지방 은행들은 금융감독위원회(Financial Supervisory Commission)에 보고해야 하는 익명의 거래를 거부 할 수 있게 되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찰리 슈렘, 윙클보스 형제가 도난당했다고 주장하는 비트코인을 보유한 적 없다

최근 발표된 법원 자료에 따르면 초기 비트코인 사업가 찰리 슈렘(Charlie Shrem)이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와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의 그가 5,000 비트코인을 훔쳤다는 비난에 반발하고 있다.

11월 5일 월요일 뉴욕 남부 지방 법원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슈렘은 윙클보스 형제들의 주장은 잘못되었다고 주장하며, 또한 자신의 자산 일부를 동결하려는 선동 운동에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원문보기: Coindesk

윙클보스 소송, 찰리 슈렘이 2012년 5000 BTC를 훔쳤다, 슈렘의 변호사는 부인

비트코인 재단의 설립자인 찰리 슈렘(Charlie Shrem)의 변호사가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와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의 슈렘이 지난 2012년 5000 비트코인(현재 약 3,170만 달러 상당)를 훔쳤다는 주장을 부인했다고 뉴욕 타임스(NYT)가 11월 2일 보도했다.

윙클보스 쌍둥이는 사설 탐정을 고용해 사라진 5000 BTC를 추적하여 현재의 소송 및 자산 동결 결정을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슈렘은 이 새로운 법적 문제에 공식적으로 대응하지 않았지만, 그를 대변하는 변호사는 소송 내용을 비판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미국 여배우 기네스 펠트로,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트윗

2018년 11월 5일 월요일, 오스카상 수상자이자 미국의 여배우인 기네스 펠트로(Gwyneth Paltrow)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비트코인에 대한 트윗을 작성했다.

구체적으로 그녀는 가상화폐의 기초와 투자 방법에 대해 그녀의 웹사이트인 “Goop”에 발표된 기사에 대해 언급했다. 해당 기사는 Abra의 설립자이자 CEO인 Bill Barhydt와의 인터뷰를 담고 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구글 트렌드 : 가상화폐보다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이 많다

최근 구글(Google)의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디지털 통화보다 블록체인 기술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주제를 검색하고 있다.

2018년 7월에는 “가상화폐”보다 “블록체인”이라는 용어가 더 많이 검색되었으며, 9월 이래로 가상화폐보다 블록체인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

원문보기: Cryptoglobe

불가리아 공무원, 여권 발행에 비트코인 뇌물 받다 검거

불가리아 공무원 3인이 최근 비트코인(BTC) 뇌물을 받은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들은 외국인 신청자들에게 여권을 발급해주는 대가로 비트코인을 받았다.

지역 언론사 노바(Nova)에 의해 보도된 바에 따르면, 불가리아의 해외 문제에 대한 국영 기관의 책임자 Petar Haralampiev, Krasimir Tomov, 그리고 Mark Stoyov는 지난 2017년 7월 이래로 주당 5~15건의 뇌물을 받으며 40개의 문서를 위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원문보기: Bitcoin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