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관련 뉴스

전자 대기업 보쉬, IOTA와 협력해 IoT 데이터 수집을 위한 새로운 장치 출시

보쉬(Bosch)는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11월 12일 새로운 IOTA (Internet of Things) 장치를 분산 IOTA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에 통합하기 위해 IOTA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보쉬의 새로운 연결 장치인 보쉬 XDK(크로스 도메인 개발 키트)는 센서 노드 솔루션의 기능을 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센서 장치 및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으로 설명된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리플에 대한 집단 소송 연방 법원으로 이동

XRP 투자자들과 지불 스타트업 리플(Ripple) 간에 진행중인 법적 분쟁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리플 랩스(Ripple Labs)와 그 계열사의 변호사들은 11월 12일 수요일에 발표된 법원 문서에 따라 산 마테오(San Mateo) 고등 법원에서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 법원으로 옮겨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피고들은 연결된 소송이 상급 연방 법원에 제기될 사건에 대한 요건과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원문보기: Coindesk

트론의 거래량 지속적인 증가, 상위 4개 가상화폐 거래량 능가

트론(Tron, TRX)의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가 총액 기준 상위 4개의 가상화폐를 일일 거래량으로 공식적으로 능가했다.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에 따르면 시가 총액 기준 상위 4개 가상화폐는 비트코인(Bitcoin, BTC),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BCH), 이더리움(Ethereum, ETH) 및 리플(Ripple, XRP)이다.

트론의 블록 탐색기 데이터를 통해 볼 때 트론 네트워크는 11월 9일 130만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일본의 MUFG 은행, 새로운 국경 간 지불 서비스 위해 리플의 기술 탐색

11월 9일 금요일, 세계 5위의 은행이자 미쓰비시 UFJ 금융 그룹(MUFG) 소속의 MFUG 은행은 브라질의 대형 은행인 브라데스코 은행(Banco Bradesco)과 리플(Ripple)의 기술을 사용하여 일본과 브라질 간에 새로운 국경 지불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것임을 알렸다.

리플은 리플넷(RippleNet)에 합류한 금융 기관들이 전세계 어디에서든 고객의 지불을 즉시, 안정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어거, 미국 중간 선거 베팅 금액 200만 달러 돌파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구축된 블록체인 예측 플랫폼 어거(Augur)에서 미국 중간 선거에 대한 베팅 금액이 2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7월 시작된 플랫폼 어거는 한동안 정체되는 양상을 보였으나 미국의 중간 선거를 통해 플랫폼에 돈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어거 플랫폼의 일일 사용자 수는 눈에 띄게 늘어나지 않았다. DappRadar의 정보에 따르면 10월 기준 일일 19명에서 56명 사이에 분포한다. 플랫폼 출시 당시 최고치는 일일 256명이다.

원문보기: Coindesk

베네수엘라, OPEC에 페트로를 석유 위한 디지털 통화로 소개

베네수엘라 정부는 세계 석유 시장이 논쟁이 되고 있는 국가 가상화폐인 페트로(Petro)를 사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베네수엘라의 석유 장관인 마누엘 퀘베도(Manuel Quevedo)와 국영 석유 회사인 PDVSA는 베네수엘라가 2019년 석유 수출국 기구인 OPEC에 석유로 지원되는 주요 가상화폐로서 페트로를 소개할 것이라고 11월 7일 수요일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원문보기: Coindesk

이더리움 기반의 가상현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에서 가상 토지 215,000 달러에 판매되다

익명의 사용자 또는 단체가 최근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개발된 가상 현실(VR) 플랫폼인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서 215,000 달러에 부지를 취득했다. 해당 부지는 126 구획의 토지로,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트위터 사용자 DCLBlogger가 처음 지적한 것처럼, 누군가 가상 프로젝트의 내장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하여 플랫폼의 MANA 토큰 270만 개로 토지를 구입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가상화폐 월렛 회사 블록체인, 스텔라에서 1억 2,500만 달러 에어드롭

가상화폐 월렛 제공업체 블록체인(Blockchain)이 “역사상 가장 큰 가상화폐 증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에어드롭(Airdrop)에 가입한 블록체인 월렛 소지자들에게 약 5억 개의 스텔라 루멘(Stellar lumen, XLM) (약 1억 2,500 만 달러 상당)을 나누어줄 예정이다. 회사측은 각 월렛에 베분될 XLM의 양은 공개하지 않았다.

원문보기: Coindesk

대시 텍스트, 베네수엘라에서 출시

베네수엘라에서 대시(DASH) 가상화폐의 송수신을 위한 모바일 / SMS 기반의 플랫폼 인 대시 텍스트(Dash Text)가 베타 테스트를 마친 후 출시되었다.

해당 플랫폼은 스마트 폰 없이, 그리고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작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단지 셀룰러 연결만이 필요하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이더리움, 다음 블록체인 업그레이드 잠정적으로 1월 목표 설정

이더리움의 개발자들이 2019년 1월 16일을 이더리움의 곧 출시될 네트워크 하드 포크인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이 출시될 날짜로 주목하고 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의 업그레이드는 원래 올 11월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성능 향상을 위해 플랫폼 코드를 간소화하기 위한 여러 가지 설계 변경이 있었다. 그러나 테스트 기간 중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으로 인해 개발 기간이 길어졌다.

원문보기: Coindesk

EOS 지원하는 최초의 스테이블 코인 CarbonUSD (CUSD)

2018년 11월 9일 CarbonUSD (CUSD)라고 불리는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한 뉴욕 기반의 블록체인 스타트업 Carbon-12 Labs(Carbon)가 EOS 플랫폼에서 CUSD를 사용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Carbon은 원래 지난 9월 12일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CarbonUSD를 시작했다. CarbonUSD는 FDIC 보증 계좌에서 보유하고 있는 미국 달러로 1:1로 완전 담보로 제공되는 가격 안정적인 가상화폐이다.

원문보기: Cryptoglobe

비트멕스 CEO, 비트코인 2,000불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

11월 3일 토요일, 비트멕스(BitMEX)는 자사의 뉴스레터인 비트멕스 크립토 트레이더 다이제스트(BitMEX Crypto Trader Digest)를 발표했다. 비트멕스의 CEO인 아더 헤이즈(Arthur Hayes)는 주 초에 베어 마켓이 18개월 이상 더 지속될 수 있다고 예측했던 의견을 다시금 공고히 했다.

헤이즈의 예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반등하기 전 2,000달러 지점까지 떨어질 수 있다.

원문보기: Bitcoinist

저스틴 선: 트론다이스, TRX로 5백만 달러 지불받아

트론(TRON) 재단의 저스틴 선(Justin Sun) CEO는 최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트론다이스(TronDice) 분산형 응용 프로그램(dApp)이 보도 시점 4백만 달러 이상에 해당하는 2억 개 이상의 TRX 토큰에 대해 지불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분산앱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크립토컴패어(CryptoCompare)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TRX 토큰 하나가 0.022달러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2억 4,300만 TRX에 해당하는 수치는 480만 달러이다.

원문보기: Cryptoglobe

테더, 델텍 뱅크와의 새로운 파트너십 발표

2018년 11월 1일 목요일, 테더는 바하마에 본사를 둔 델텍 뱅크 & 트러스트(Deltec Bank & Trust)와 은행 파트너십을 수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테더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사가 델텍 뱅크의 계좌를 보유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8년 10월 31일자의 잔액 확인서를 함께 첨부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이더리움 ICO의 대부, 리버시블 ICO 소개

가상화폐공개(ICO)의 기초가 되는 코드인 ERC-20 토큰의 표준을 공식화한 개발자가 투자자들에게 더 안전한 자금 조달을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했다.

이더리움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Devcon4에서 Fabian Vogelsteller는 토큰 투자자들이 프로젝트의 수명 기간 중 어느 단계에서든 자금을 회수할 수있는 “리버시블 ICO”(RICO)를 제안했다. 해당 개념은 투자자들이 자금 조달 약정을 취소할 수 있게 해주는 특수 목적의 스마트 계약을 작성해, 언제든지 기부한 자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토큰을 반환할 수 있게 해준다.

원문보기: Coindesk

오이스터 펄 설립자 30만 달러 사기

오이스터 펄(Oyster Pearl, PRL)의 설립자 겸 리드 개발자인 브루노 블록(Bruno Block)이 토큰 스마트 계약 위반을 이용하여 ICO를 재개설하고, 쿠코인(KuCoin) 거래소에서 약 30만 달러 상당의 PRL을 판매 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도되었다.

오이스터펄의 스마트 계약은 이미 세 가지 별도의 감사를 통과했지만, 토큰 계약의 감독 권한은 페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정될 수 있도록 열려 있어야 했기 때문에 브루노는 ICO를 재개설해 새로운 토큰을 다시 발행해 쿠코인으로 보냈으며, 오이스터펄 팀이 쿠코인에 대한 거래와 인출 중단을 요청할 때까지 코인을 판매했다.

원문보기: Cryptoglobe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2.0이 정말 머지 않았다

이더리움(Ethereum)의 공동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10월 31일 프라하에서 열린 Devcon4 컨퍼런스에서의 기조 연설에서 그가 “일관된 전체”로 묘사하는 이더리움 2.0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세레니티(Serenity)’ 라 명명된 해당 프로젝트는 이더리움의 개발자들이 지난 2014년부터 착수해 온 여러 프로젝트들을 아우른다. 부테린은 이더리움 2.0이 몇 년 동안 이더리움이 이야기해 왔던 여러 기능들을 결합한 것으로, 수 년간의 구축 끝에 마침내 하나로 아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Cointelegraph

리플, XRP 가상화폐 매출이 2018년 3분기에 2배 증가했다고 발표

분산 원장 기술 스타트업 리플(Ripple)은 디지털 자산 XRP의 판매로 인한 수익를 지난 분기인 2018년 2분기와 비교했을 때 현재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10월 25일 목요일 발표한 3분기 2018 XRP 시장 보고서에서 리플은 2분기의 XRP의 판매량이 7,553만 달러에서 16,323만 달러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증가분의 대부분은 기관의 직접 판매에서 나온 것으로, 리플의 자회사인 XRP II는 전년 동기 16.87달러 판매에 비해 이번 분기에 98,06만 달러를 판매했다.

원문보기: Coindesk

23세 호주 여성, 10만 XRP 절도 혐의로 체포

호주 시드니 출신의 23세 여성이 체포 시점 300,000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던 가상화폐 절도 혐의로 체포되었다.

10월 24일 수요일 ZDNet의 보도에 따르면 이 익명의 여성은 한 56세 남성이 소유한 월렛에서 지난 1월 100,000개의 XRP를 훔쳤다. 그녀는 10개월 간의 긴 수사 끝에 경찰에 의해 자택에서 체포된 것으로 보인다. 이메일 계정을 해킹당한 후 피해자는 이틀 동안 자신의 가상화폐 월렛에 엑세스할 수 없었다. 그가 다시 액세스할 수 있었을 때 그는 XRP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원문보기: Coindesk

이그드라시, 암호화폐 거래소 ‘넥시빗’에 2018년 11월 2일 상장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인 ‘이그드라시(YGGDRASH)’가 수익 공유 암호화폐 거래소 넥시빗(nexybit) 에 상장한다고 2일 밝혔다.

이그드라시 프로젝트는 업계 최초로 멀티체인을 구현한 테스트넷을 통해 기술적 한계라고 여겨져 왔던 블록체인의 속도와 확장성 이슈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여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원문보기: 일요서울

에이치닥(HDAC), 한국 암호화폐거래소 덱스코에 상장

㈜한국디지털거래소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덱스코’에 1일(목) 에이치닥(HDAC)이 상장될 예정이다.

‘현대가 3세’인 현대BS&C 정대선사장은 스위스 추크에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를 설립하여 지난해 말 암호화폐 자금모집(ICO)을 통해 2억7000만달러(약 3086억 6400만원)를 모았다. 에이치닥의 특징은 사물인터넷(IoT)과 사물간 통신(M2M)에 특화된 암호화폐로 퍼블릭과 프라이빗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며 IoT의 장점을 융합한 엔터프라이즈용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이다.

덱스코는 아직 암호화폐거래를 경험해보지 못한 신규사용자 대상의 생태계 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선착순 3,000명에게5,000원 상당의 암호화폐를 지급할 예정이다.

원문보기: 전자신문

오투오페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OEX’ 상장

빅데이터 기반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오투오페이(O2OPay)’가 오는 11일 세계 유명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OEX에 상장한다고 발표했다.

OEX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로 기술 지표, 제품 라인, 안전 제어 시스템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기술팀을 갖춘 선두기업이다. 현재 해외 암호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 캡에 등록된 2,000여 개 암호화폐 중 거래량 기준 상위권(20위 내)에 랭크돼 있다.

오투오페이의 첫 번째 서비스, 오투오월렛 앱은 오는 12월 말 안드로이드 마켓,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리랑카의 옥스팜, 소액보험 제공 위해 이더리움 사용

스리랑카의 옥스팜(Oxfam)은 세계 빈곤 퇴치에 중점을 둔 비영리 단체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Etherisc와 협력하여 쌀 농부들에게 저렴한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의 제휴는 23일 화요일 코인데스크의 첫 번째 “사회를 위한 블록체인” 행사에서 발표되었다. 이른바 “소액 보험(microinsurance)”은 종종 저소득층에 대한 보상 범위로 정의된다. 지불금이 자동으로 지불되는 조건(일반적으로 악천후 또는 다른 유형의 재해)을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하면 많은 배포 및 운영 비용이 제거된다.

원문보기: Coindesk

MIT 교수의 블록체인 프로토콜, 6,200만 달러 자금 확보

MIT 교수이자 튜링상(Turing Award) 수상자인 실비오 미칼리(Silvio Micali)가 설립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Algorand가 6,200만 달러의 자금을 새로이 확보했다.

24일 수요일 발표된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이번 자금은 벤처 캐피탈, 가상화폐 및 금융 서비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투자 그룹에서 나온 투자라고 한다. 회사는 코인데스크에 이메일을 통해 새로운 자본으로 프로토콜의 출시를 앞두고 엔지니어링 팀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문보기: Coinde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