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채굴 해킹 프로그램 ‘크립토재킹’이란?

‘크립토재킹’은 가상화폐를 뜻하는 ‘크립토커런시’와 납치를 의미하는 ‘하이재킹’을 합친 신조어이다.

PC나 스마트폰을 해킹해 가상화폐를 채굴하도록 하는 새로운 수법인데, 사람들이 자주 찾는 웹페이지에 채굴 명령어를 몰래 심은 뒤 접속한 PC나 스마트폰을 특정 가상화폐 채굴에 이용하는것이다.

2018년 2분기 들어서 모바일 기기를 노린 크립토재킹 공격 건수는 두 배 넘게 증가했다.

문제는 해킹 공격이 상대적으로 쉬운 데다 피해자들이 해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 크립토재킹 공격 시도가 계속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사전 대비가 부족하면 전산망 마비와 같은 대규모 피해도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원문보기: KBS뉴스

도움이 되었나요?

0 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